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모바일 게임

레이븐 망토 업데이트 소식 및 기타 패치 알아보기

by 유스위스 2015. 5. 23.

반응형

오늘 레이븐이 드디어 패치를 단행했습니다.

 

핵 이슈는 이용자 계정정지를 한다는 공지글과 함께

 

나름 대규모(?) 패치를 했습니다.

 

 

 

 

1. 장비 '망토' 추가

 

 

장비로 새로운 망토가 추가됐네요.

 

새로운 망토는 방어구급의 능력치와 방어력을 가지고있습니다..

 

따라서 방어구가 하나 더 생겼다고 생각하면 될거같은데..

 

망토는 오직 뽑기에서만 획득할수있어서 큰 파장이 예상됩니다..

 

 

무슨 말이냐하면... 사냥으로 획득이 불가능하고 오로지 캐쉬인 크리스탈 뽑기로만 얻을수있다는겁니다.

 

심지어 우정점수 뽑기상자도 없습니다 ㅎㅎㅎ

 

저는 장신구 이벤트해서 받은 300크리스탈을 뽑기했는데 영웅 하나 건졌고요..

 

해안지역 세이렌을 5분 50초대 별 3개로 클리어하면 천개주는데..

 

망토껴도 못깨네요 ㅋㅋㅋㅋㅋㅋㅋ

 

무기 40초월하고 도전해야겠습니다.

 

 

문제는 망토 옵션이 방어구 급이라 ..

 

꿀옵얻으려고 현질전쟁이 시작될거같네요..

 

뽀대는 좋으나 글쎄요..

 

돈이 멀었다고 볼 밖에는...

 

 

 

 

 

망토는 또한 기본 옵션이있고,

 

추가옵이 있어서.. 꿀옵 뽑으려면

 

기본 망토 종류 + 꿀옵션.. 까지 얻어야해서 특히나 더 현질이 유도됩니다 ㅋㅋㅋ

 

 

 

 

 

 

 

 

과연 오래 운영할 게임의 운영방침인지 의문이 가네요..

 

 

 

 

 

 

2. 특수 무기 업데이트

 

 

현재 특수무기가 업데이트되었고, 빙결들의 추가효과를 하나의 스킬에만 적용되는

 

무기가 나왔다고 합니다.. ㅋㅋㅋ

 

하지만, 이도 역시 합성과같은 무기제조 시스템이나 뽑기상자에서만 얻을수있는 것으로..

 

뽑아본 사람도 빙결효과중에 타격을 할 수없다는 등등의 문제가 있어서

 

좋지않다고하네요..

 

 

 

심지어 보스한테도 적용이 안된다고 하는데....;;

 

때리지도못할거 빙결해서 뭐하나요 ㅠㅠ...

 

그리고 파티원 추가효과주는 무기도있던데.. 레이드하다가 맞아죽는거 힘들어서

 

레이드 못하는 사람도 있남요.. 멀티플레이 게임도아니고...

 

마법무기 업데이트는 개인적으로 비호감입니다.

 

 

 

 

 

3. 기타 업데이트

 

 

 

기타 자잘한 업데이트가 많이 진행되었습니다.

 

일단 무기 밸런스조정이 시행됐는데요. 휴먼의 대표적인 쓰레기 무기 벼락대검의 스킬 공격력이 증가했고,

 

기타 안좋다고 평가되는 무기들의 공격판정등을 수정했는데... 글쎄올시다 ㅋ..

 

 

특히 잠수 패치, 폭군의 화염 도끼는 3번스킬이 모션 변경과 함께 데미지상승이 된것으로 보입니다..

 

업데이트 내용에 없으나 분명히 차이가 나고요. 치명타가 터지는 확률도 개선된거같네요.

 

전반적으로 능력치에대한 반영값들도 변한것으로 보입니다.

 

 

매달 하나만 구매할수있는 패키지에 헤븐스톤 60개짜리가 추가되었는데요..

 

 

 

 

그렇게 안팔더니 이렇게 지금에 와서야 뿌리는건 막판 끝물 먹기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아무튼 레이븐의 이번 핵에 대한 입장과 나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것에 대해

 

아직 레이븐을 버리지는 않았구나...(얼마나됐다고 버리면 ㅡㅡ;;)라는 생각이 드네요.

 

왠만한 PC게임보다 월등한 수익을 올리고있을텐데..

 

레이븐을 좀 장기적으로 생각하고 운영해 줬으면 하는 바람이 큽니다.

 

 

 

레이븐 공략들

레이븐 공략 제1부 강화, 합성과 승급 그리고 헤븐스톤에 대한 공략(필요 헤븐스톤, 골드표 추가)

레이븐 공략 제2부 레벨업과 장비 맞추기 공략!

레이븐 공략 제 3부 10-8(저주받은전사),13-10(릴림) 보스 공략!
레이븐 공략 제 4부 14-10(네르갈),15-10(루시페르) 보스 공략!

레이븐 공략 제 5부 여러가지 계속 추가되는 필수 공략들 총 집합!!(필수 팁, 깜짝 공략 등)

레이븐 공략 제 6부 레이븐 휴먼 만렙이 쓰는 만렙 후 공략! (장비 맞추기, 기간 업적 공략)

레이븐 공략 제 7부 대세 옵션과 속성에 대하여

레이븐 공략 제 8부 신화 방어구 획득을 위한 휴먼 별 360개 획득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