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Review/생활 리뷰

[1부] 도루코 3D모션 면도기 및 PACE 7 면도날 구매후기 및 개봉기!! (Feat. WIN3 리프레싱 쉐이빙폼)

by 유스위스 2021. 3.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텔입니다. 오늘은 재래식면도기인 도루코의 3D Motion 면도기를 특가로 구매한 김에 후기를 남겨봅니다. 일반 개봉기를 쓰는 시점에는 수염이 별로없어서 사용 후기는 2부에서 다룰거니까 많은 방문 부탁드려요!!

 

일단 들어가기에 앞서서 저는 재래식 날면도기를 군대에서만 거의 많이 써보고, 서브로 와이즐리 구독체험 1회만 해서 깔끔한 면도 필요할때만 사용을 했었다는 점!! 와이즐리 날을 계속 교환해서 4개로 꽤 오래쓰다가 새로구매하려는데 와이즐리말고 딴걸 써볼까하다가 국산인 도루코를 발견했지 뭔가요..

 

도루코.. 2010년에 군대에서 꽤 많이 썼고, 가격이 비싸다는 말에 면도기와 날까지 몇개 챙겨나와있지만, 당시엔 수염이 굵지않아서 전기면도기로도 충분히 깔끔한 면도가 가능했기 때문에 사실 사용하지않고 버렸답니다. 잘 몰랐는데 도루코가 국산이었고, 저는 당시에 비싼 면도날이길래 이름만 듣고는 일본산인줄 알았답니다.

 

 

뭐 아무튼 저렴하게 면도기까지 줘버리니까 신나서 쉐이빙폼도 같이 구매를 했습니다. 쉐이빙폼은 WIN3 리프레싱제품인데 4천원으로 제일 저렴해서 구매했어요. 젤타입은 조금 더 비싸더라고요.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3D Motion이라는 제품의 면도기가 있고, 3D 모션에 맞는 면도날이 따로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일반 페이스 세븐 면도날에 3D 모션 제품을 끼워주는게 약간 이상했다는.. 알아보니까 모든 면도기는 서로 날이 호환돼서 문제는 없다고 하는데 궁금하더라고요.

 

 

제가 구매한 것은 페이스세븐 7중날이고, 16개입 세트입니다. 맨 위에 고맙다는 감사인사 종이한장 있습니다.

 

 

아아.. 면도기가 이렇게 박스에 있는 걸 실물로 본건 군대이후로 처음인 것 같아요. 군대에 면도날이 주기적으로 보급되지만 군대가는 나이대가 20대초반이다보니 대부분 수염이 적거나 얇아서 면도날을 거의 안갈고 쓰기 때문에 남아돌죠 ㅎㅎ 저도 면도날을 거의 갈아본 기억이 없는거 같습니다.

 

 

이 16입 패키지 세트는 두가지 색상인데요, 하나는 3D모션날과 같은 색상이고, 하나는 회색이에요. 회색제품은 따로 맞는 면도기가 없는 것 같은데 디자인적으로 그냥 나온거 같아요. 페이스 7은 7중날 제품입니다. 도루코는 7중날 제품이 주력이에요. (제일 잘나간다는 질레트는 5중날인데도 엄청비쌈)

 

 

잠시 도루코 면도기 라인업을 살펴보자면 페이스식스는 디자인부터가 군대에서 본 친숙한 보급형 디자인이고, "스타일"이라는 수식어가 붙으면 정밀면도날, 우측에서 좌측으로 갈수록 밴드 윤활성분이 더 좋아진다는 모양입니다. 근데 도루코 공식몰 가면 면도날 종류가 꽤많고 가격이차이가 나는 부분이 있어서 선택을 잘하셔야할 것 같아요. 제가 살펴본바로는 상세정보 상 면도날간의 큰 차이점은 없기때문에 제일 저렴한걸 사도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페이스 3D 모션 면도기입니다. 박스에 1면도기와 1면도날표시가 되어있네요.

 

 

뒷쪽을 보면 3D Motion기술, 벌집모양가드바, 마이크로 스팬 7중날, 아르간 오일 윤활밴드 등등 장점이 써져있습니다.

 

 

자 드디어 실물인데요. 면도기에는 면도날이 결합되어있었고, 면도날에는 플라스틱 덮개가 끼워져있었어요. 색깔은 3D 모션 면도기 그 색깔이었습니다.

 

 

색이 약간 촌스러운거 아닌가 처음에 고민하고, 페이스 세븐 2 면도기(파란색)을 살까했는데 실물을 보니 무난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었습니다.

 

 

몸통부도 괜찮은 모양새로 면도기를 잡았을때 절대 흔들리지 않을게 자명했어요.

 

 

제가 가끔 쓰던 와이즐리와 비교하면, 더 디자인에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하지만 실제 면도시 큰 차이는 없을듯 해요. 이렇게보니 와이즐리는 굉장히 간단한 모양새를 하고있네요.

 

 

도루코를 사용하게된 가장 큰 계기는 가격도 있지만, 7중날을 주력으로 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제가 수염이 덥수룩하게 나는 편이 아니라서 날이 많이 필요는 없지만 어쨌든 많게되면 한번밀때 더 많은 수염을 깎을테니 여러번 미는 횟수를 줄여주겠죠. 5중날인 와이즐리와 비교하면 날이 2개 더 많고, 면도날 본체로 더 큽니다. 윤활밴드 크기는 비슷하고, 도루코 7중날의 벌집모양 가드바가 더 맘에 드네요.

 

 

그런데, 문제가 있었습니다. 3D 모션이라고 광고하던 면도기에 큰 특이점이 없었다는 것인데요. 좌우로 움직이는건 와이즐리도 똑같고 상하로 움직이는건 면도날이 하는거니까 역시 동일했습니다. 약간 더 까딱까딱하기 쉽게 느껴지긴하는데, 3D모션이라고 막 광고할 만큼의 유연성은 없는 것 같았습니다. 애초에 가격도 엄청 비싼 면도기는 아니었지만요..

 

 

분리는 간단하게 뒤에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 그 부분에 엄지크기의 고무가 있어서 뭔가 슝하고 밀리는 느낌이라 기분이 좋았습니다.

 

 

7중날... 써본적은 없지만, 여러 후기를 살펴보니 7중날이 안좋다는 의견은 없더군요. 물론 7중날이 자극이 더 많다는 얘기는 있었지만, 실제로 자극이 더 심해서 못쓰겠다는 의견은 인터넷에서 찾지못했습니다.

 

 

제가 구매 시 가장 궁금했던 3D Motion과 페이스 세븐날의 차이점을 알기위해 비교를 해봤습니다. 맨왼쪽이 패키지로 구매한 날 2개이고, 우측이 면도기에 껴져있는 3D 모션 날입니다. 잘 보면 맨 우측면도날의 윤활밴드 색이 약간 어둡고, 면도날의 각도가 상이해서 맨 우측 날만 사이에 공간이 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그 이외 3D 모션과 관련된 유의미한 차이점은 발견할 수 없었으니 참고해주세요. (실제 3D모션날과 페이스 세븐날과 가격차이가 꽤 남)

 

 

다음로는 4천원의 가격을 가지고 있는 도루코 원쓰리 리프레싱 쉐이빙폼입니다. 원래 폼으로 면도하지않는 스타일이라 적당히 세안겸 클렌징폼으로 면도를 했었는데요. 중요한날에 깔끔한 면도를 위해 폼을 구매해봤답니다.

 

 

뒷부분을 보니 해양심층수...;;

 

등등이 써져있었습니다. 용기는 녹슬지않는 알루미늄 캔 재질입니다.

 

 

겉 비닐 같은건 없는 제품이고, 흔히 폼 화장품에 쓰이는 PUSH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면 뽀송뽀송하고 단단한 거품이 나옵니다. 형태가 아주 잘 잡혀요.

 

 

살짝 손으로 비벼도 폼 형태가 유지됩니다. 나중에 2부 후기에서 써보고, 면도할때 느낌을 적겠습니다. 쉐이빙폼 향은 향긋한 남자화장품 냄새인데 자극적인 냄새는 아닙니다.

 

 

사실 제가 쓰던 전기면도기는 브라운의 시리즈 9 9240s입니다. 20대 중반부터 아주 만족하면서 쓰던 면도기인데요. 역시 재래식 날면도기의 역방향면도는 따라올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전기면도기도 건식습식을 넘나들며 노하우로 잘 깎아도 거뭇거뭇한 자국까지 없애려면 피부에 엄청난 자극이 있습니다. 특히 30대가 넘어가기 시작하면 수염이 굵어지면서 전기면도로는 깔끔한게 거의 불가능해지는 것 같아요. 귀찮을때야 간단한 전기면도기가 최고지만, 시간이 널널한 날에는 앞으로 날면도기를 애용할 것 같습니다. 한번 구입해보니 국산에다가 가성비까지 좋은 도루코를 추천하지않을래야 안할 수가없네요. 날 16개면 2년은 쓸듯합니다.

 

 

대충 이번에 산 제품은 PACE 7(페이스세븐) 16입 기획세트였는데요. 777데이라고 27일마다 뭔가 특별이벤트를 하나본데, 27일이 토요일이라 28일까지 행사를해서 구매하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추가로 3D Motion 면도기도 받았어요+_+ 가격도 행사가격이라 평소보다 더 싸더라고요. 대충 계산해봐도 면도날이 1700원인데 면도기까지줘서 개이득.. 와이즐리가 싼줄알았는데 국산의 힘인지 더 저렴하더라고요. (3D모션면도기는 현재 정가 18000원 )

 

이상으로 개봉기 등을 1부에서 마치고~~ 다음에 면도하게되면 주말쯤에 제 2부에서 사용해본 후기를 남겨볼게요. 전기면도기와 와이즐리 5중날과 비교해서 어떤느낌인지... 피안나고 면도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써보겠습니다. (사실 오랜만에 날면도기 쓰다가 힘조절못해서 피 여러번 봤다가 요즘엔 안그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