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ce & Food Story/치킨

투존치킨 중화치킨대첩 솔직 후기~!

by 유스위스 2021. 7.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투존치킨에서 "중화치킨대첩" 치킨세트를 먹어보고 리뷰를 남깁니다. 개인적으로 생애처음 주문해본 곳인데, 메뉴 중에 중국요리 비슷하게해서 비교적 저렴하게 팔고있어서 주문해봤습니다. 2007년에 제주에서 런칭한 브랜드라는데 정말 처음먹어봐요.

 

 

앱으로 주문할때보니까 하루에 세트 한정 메뉴로 팔고있는 것 같은데.. 아무튼 수량이 있는 것 같아서 주문했습니다. 일단 전체적인 포장박스가 중국풍이 나게 디자인되어있네요. 빨간색과 노란색, 검은색이 많이 들어간 모습이에요.

 

 

투존 중화치킨대첩은 세가지 종류로 탕수육, 깐풍기, 유린기를 모티브로 하고있습니다. 탕수육은 원래 닭고기가 아닌 돼지고기를 사용하는 메뉴이기도하고, 호불호때문에 다른 치킨프랜차이즈에서는 많이 안나오는 편입니다. 그러나 깐풍기와 유린기는 비교적 많이 출시되고있죠. 메뉴 자체는 순살이며, 가격은 19000원정도입니다.

 

 

개봉하면 뭔가 설명이 적힌 종이가 있는데요. 제가 시킨 메뉴와는 상관이 없는 것 같으니 패스..

 

 

종이를 제거하면 위와 같은 비쥬얼입니다. 옛날에 디디치킨이라는 곳에서 이런 삼색메뉴를 몇번 먹어봤는데, 이번에는 중국풍 소스를 가미한 세가지맛이다보니 더 신이 났다는...

 

 

 

위에 담겨진 두 종류의 소스..

 

 

하나는 유린기용 간장소스이고, 하나는 탕수육소스네요.. 탕수육 소스에는 기본적으로 양파정도가 들어있고, 유린기 소스에는 청양고추가있네요.

 

 

최종적으로 개봉해서 다시 찍은 모습입니다. 일단 좌측부터 깐풍기치킨, 유린기치킨, 탕수육(후라이드)치킨 입니다.

 

 

깐풍기 치킨에는 파슬리와 썰은 양파, 고추정도가 올려져있었고요.

 

 

유린기 치킨에는 후라이드 위에 양파가 그냥 얹어져있을 뿐이에요. 특이사항은 양파가 정말 맛있게 슬라이스 되어온다는 점.. 

 

 

그리고 맨 오른쪽에는 그냥 후라이드... 탕수육 소스를 부어먹거나하면 탕수육치킨이 됩니다.

 

 

우선 제가 선호하는 유린기치킨의 맛은.. 간장을 찍어서 양파랑 먹으면되는데 양파가 없으면 심심할뻔 했습니다. 소스는 그냥 유린기 삘이네? 이런 느낌인데 양파랑 같이먹으니까 맛있어요.

 

 

탕수육소스는 중국집 탕수육보다는 분식집에서 파는 간단한 탕수육 소스의 느낌... 오히려 헤비하지않아서 좋았던듯

 

 

마지막으로 깐풍기치킨은 약간 불향 맛이 가미 되어있어서 심심한 맛은 아니었습니다. 깐풍기 맛을 70%정도 재현했다고 보시면될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는 고명들이 올려져있고 가격대도 양과 3종류의 맛에 비하면 저렴한 편이라 괜찮았네요. 하지만 다소 깊은 맛은 조금씩 부족한 편이라 한가지메뉴를 조금 맛있게 드시고싶다면 중국집 단일메뉴를 선택해도되겠습니다. 다만, 중국집에서 단일메뉴를 시켜도 이 치킨보다 비싸다는 거 염두에 두셔야할듯합니다.

 

순살인데 다리살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국내산이기 때문에 대부분 닭가슴살이고, 하지만 가공이 잘되어서 다리살 수준의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어서 배부를때까지 먹기 부담스럽진 않았습니다. 양은 아무리 잘먹는 성인남성 두명이라도 충분히 만족스럽게 먹을만 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추천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