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Review/IT&TECH 제품 리뷰

갤럭시탭 S8 울트라까지 거치되는 태블릿 거치대 M2 STAND 리뷰

by 유스위스 2022.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오늘은 갤럭시탭 S8 Ultra 구매기념으로 같이 사본 태블릿 거치대 M2 STAND를 리뷰해봅니다. 기존에 갤럭시탭 S7플러스 네이비를 사용하면서 거치대의 필요성이 전~혀 없었는데, 이번에 나온 갤럭시탭 S8 울트라는 크기가 너무커서 도저히 침대헤드에 올려놓을 수 없을정도더라고요. 그래서 안전한 보관을 위해 스탠드를 구입했습니다.

 

 

M2 STAND는 간략하게 알아본결과 국내 중소기업 DMK코리아에서 론칭한 브랜드인 밸류엠을 달고나온 스탠드 종류입니다. 생산은 중국 OEM으로 제작을 맡겨 수입하는 제품으로 한마디로 말하면 중국산 싸구려 거치대는 아닙니다. 바나다라는 브랜드로 예전에 팔았던거 같은데 밸류엠 브랜드로 옮겨온듯합니다.

 

 

포장박스는 매우견고하며, 12.9인치 태블릿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써져있습니다. 이 12.9인치라는 숫자는 갤럭시탭 S8 울트라가 나오기전 아이패드 프로 12.9형 5세대를 타깃으로 제작된거고, 실제로는 갤럭시탭 S8 울트라까지 거치할 수 있는 크기입니다. (거치가능범위 : 130.8mm~222mm, 갤럭시탭 S8 울트라 : 326.4mm x 208.6mm x 5.5mm)

 

 

개봉은 위쪽으로 하면됩니다. 포장박스도 단단하고 굉장히 견고해요. 가격이 3만원정도인 만큼 묵직한 무게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봉하면 비닐에 싸인 2피스 본체가 보입니다.

 

 

비닐을 제거하면 하나는 거치대 헤드, 하나는 거치대 몸체가 분리되어있으며,

 

 

구성품으로는 사용설명서와 각 부위 장력조절을 위한 육각렌치 3개가 들어있습니다.

 

 

제품이 특이하게 각 부위마다 조절이 가능한 관절부라서 육각렌치로 조여주면 단단하게 고정되는 구조입니다.

 

 

헤드를 부착하는 방법은 위 사진처럼 돌기에 맞춘후에 뒤쪽 플라스틱을 병뚜껑돌리듯 LOCK 방향으로 잠궈주면 체결이됩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주요 조절부위를 보면, 헤드와 맞닿는 부분은 360도 회전이 가능한 볼헤드 방식입니다. 자유롭게 옮긴후 레버를 돌려주면 고정되는 방식입니다. 근데 볼헤드가 플라스틱이라서 내구성이 좀 떨어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하 관절부 1입니다. 육각렌치로 풀어준 후 꽉 조여주면 조절이 가능합니다. 혹은 적당히 조여주면 적당히 걸리면서 상하 조절 및 고정이됩니다.

 

 

아래쪽으로가면 좌우로 움직이는 관절부 2도 존재합니다. 그 밑에 또 앞뒤로 움직이는 관절부3이 있습니다. 그리고 바닥 플레이트와 고정되는 부분이 36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이 관절부들을 적절히 조정해서 원하는 각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헤드는 넓고 아기자기한 느낌이며, 외눈박이 괴물같은 느낌도 있습니다.

 

 

가까이서보면 태블릿이 직접 거치되는 부분은 말랑말랑한 실리콘재질이 덧대어져 있습니다. 단단하기 보다는 누르면 살짝 공간이 있는것처럼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거치는 당길때만 힘이 들어가고 당기고 나서는 자동으로 원상복귀되며 조여주는 타입입니다. 가장 편리한 거치대의 방식을 채택했네요.

 

 

바닥 플레이트는 거치대가 넘어지지않게 꽤 무거우며, 밸류엠 브랜드가 새겨져있습니다. 아래쪽에는 4군데 미끄럼방지패드가 부착되어있습니다. 바닥부에서 옆으로 360도 회전하는 부분을 또 조절이 가능합니다.

 

 

응용하면 이렇게 해괴한 각도로도 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주방에서 쓰는 코브라 수도꼭지마냥 유연하진않지만 열심히 조절하면 원하는 각도는 다 조절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먼저 갤럭시탭 S7+를 거치해보면 매우 안정적입니다. 각도가 앞으로 과하게 틀어지면 넘어져버리는데, 적당히 육각렌치로 조여준다면 관절부위가 꽤 단단하게 고정해줘서 불상사가 일어나는일은 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대망의 갤럭시탭 S8 울트라입니다. 무려 326.4mm x 208.6mm x 5.5mm, 726g의 무게에 14.6인치라는 어마어마한 크기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다행히도 220.6mm x 305.7mm x 6.9mm, 713g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5세대와는 무게면에서는 크게 차이가 나지않기 때문에 안정성면에서 무난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관절부가 굉장히 다양하고 상하좌우 회전까지 다 되는 제품이다보니 어느정도 한계는 있겠지만 원하는 각도나 높이로 모두 조절한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적당한 각도에 거치대로 사용하려고 했는데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높은 가격만 조금 감당할 수 있다면, 오래 쓸만한 태블릿거치대라고 생각됩니다. 

 

 

밸류엠 태블릿 다각도 스탠드 거치대

COUPANG

www.coupang.com

"위 구매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