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PC 게임

사이버펑크 2077 최근 근황? 패키지 구매하여 플레이 해봤습니다.

by 유스위스 2023.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사이버펑크 2077은 RTX3080 출시가 임박하던 2020년 12월에 출시연기에 연기를 거듭하며 모습을 드러냈었죠. 하지만 RTX3080의 열풍을 이끈 대작이라는 기대와는 다른 버그망겜으로 평가절하를 당하면서 처참하게 망했었습니다.(매출은 예약구매덕에 손익분기점은 넘었다고함) 저도 명작이라 평가하는 위쳐3의 제작사이기 때문에 방대한 오픈월드에 사이버펑크를 더한다는 소식을 듣고 무척 기대를 했었는데요. 출시전부터 버그가 난무하는 영상이 떠돌아서 저도 포스팅을 잠깐했었죠.

 

 

사이버펑크 2077 출시전 게임성 논란이 일었습니다.

위쳐3의 개발사 CDPR이 제작하고 2020년 12월 10일에 출시하는 사이버펑크 2077에 대한 게임성 논란이 출시 몇일을 앞두고 이어지고 있습니다. 앞서 사이버펑크 2077은 수차례 발매일을 연기하며, 최

eitelkeit90.tistory.com

 

이후 게임을 진행할 수 없을 정도로 충격적인 후기들이 올라오면서 RTX3080을 아직 준비하지않은 저는 사이버펑크 2077 구매를 접기로 결심했는데요.  최근 제작사인 CDPR에서 자사의 이미지와 기존에 판매된 예약판매 구매자들을 위해서 DLC까지 무료로 제공하며 게임을 되살리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저도 이번에 RTX4070Ti를 구매한 김에 플레이해보기로 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사이버펑크2077의 실물 패키지 개봉기와 실제 플레이 후기를 적어보고자합니다.

 

1. 실물 GOG코드 패키징


 

사이버펑크 2077은 현재 오프라인에서 실물패키징을 판매하고있는데요. 스팀버전은 공식적으로 발매하지않고, 제작사인 CDPR에서 서비스하는 GOG라는 게임플랫폼에서 사용해야합니다. 플랫폼을 추가로 깔아야한다는 사실은 번거롭지만, 고급 실물 패키징임에도 다른 플랫폼에서 온라인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싼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성품으로 꽤나 많은게 들어있네요.

 

 

후면역시 멋진 디자인입니다.

 

 

패키징은 굉장히 쫀쫀한 비닐로 포장되어있어서 일부러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하지않는이상 뜯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패키징 크기가 상당히 큽니다. 보통 온라인코드를 내포한 제품은 작은 싸구려 종이박스에 코드만 달랑있는 경우가 있는데 사이버펑크2077의 패키징은 놀라움 그 자체입니다.

 

 

짧게 세계관이 설명되어있는 책자하나가 있었고요.

 

 

실제로 사용가능하지만 쓰지는 않을 것 같은 두꺼운 엽서를 세장 제공해줍니다.

 

 

CD 케이스를 열어보면 드디어 코드가 보입니다.

 

 

 

 

 

실제 플라스틱카드이며, 테이프부분을 제거하면 코드가 보입니다.

 

 

또한 초기물량이라서 안팔려서 저렴한줄 알았더니, 안에 DLC 출시에 관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이 패키지는 초도물량이 아니었군요. 

 

 

또한 나이트시티 지도도 크게 들어있었는데, 쓰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CD는 두개가 들어있는데 사이버펑크 2077의 음악들을 수록하였다고 합니다. 처음에 그냥 코드만 들어있고 적당히 기념품 있는 수준인줄 알았는데, 패키징이 생각보다 실해서 소장하고 싶은 마음까지 들었습니다. 택배로 받는 하루정도의 기다림이 있지만 패키징쪽으로 구매하는 것이 저렴하기도하고 더 기분이 좋을테니 꼭 패키지로 구매하세요!!

 

 

해당 코드는 GOG플랫폼에서 등록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2. 사이버펑크 2077 플레이


사이버펑크는 출시당시에 버그가 너무많고 AI가 심각한 수준이어서 콘솔의 경우 환불사태로 까지 번졌는데요. 4070ti로 게임을해보니 풀옵션에서도 원활하게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풀옵션(사이코)에 레이트레이싱까지 최대치로 올리니 빛반사 효과에서는 정말 뛰어나더라고요. 

 

 

하지만 레이트레이싱이 총 집합된 사이버펑크2077이지만 풀옵션에서도 캐릭터는 캐릭터느낌이 날 뿐이었습니다. 실사와 비슷한 느낌은 아직 먼 미래인 것 같아요.

 

 

조명이 은은하게 비치는 상황에서는 실제같이 느껴지기도 하네요.

 

 

게임 내 여성캐릭터인 주디는 꽤 이쁜 모습을 보여줍니다.

 

 

계속 하다보니 게임자체의 완성도는 CDPR의 전작인 위쳐3와 비슷하게 흥미로웠습니다. 생각보다는 완성도가 높은 게임이어서 만족스럽게 게임했습니다.

 

 

특히 차량이 도심을 달릴때 나이트시티의 조명들이 레이트레이싱 효과로 반사되는게 멋지더라고요.

 

 

하지만 역시 버그가 다 사라진 것은 아니고, 경찰차도 없는데 세명이서 허공에 떠있는 장면도 있었고, NPC들이 버그성으로 움직이는 장면도 여럿 보였습니다. 하지만 주요한 미션 컷씬에서는 버그를 대부분 잡아서 게임하는데 어려움은 없었네요.

 

최근 사이버펑크2077을 플레이하면서 느낀점은... 이제 어느정도 완성이 되었고 할인도 자주하니 충분히 구매해도 괜찮다는 겁니다. 출시초기 버그가 난무할때도 재밌다는 유저들은 갓겜이라며 다회차를 하면서 재밌게 즐겼다니.. 스토리 하나만큼은 괜찮은 게임으로 보이네요. 구매해서 플레이하셔보길 추천드립니다!! 2023년에 새로운 미션이 추가된 DLC도 제공한다고하니 기대가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