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010

과립형 약은 도대체 어떻게 먹어야할까? 겨울철 감기 과립제 먹는법 안녕하세요. 요즘 환절기라 감기 많이 걸리시죠. 저도 최근에 감기에 걸려서 고생을 좀 했답니다. 그런데 약 중에 맥문동탕이라는 기관지약을 먹는데!! 글쎄 "담갈색의 과립제" 라는 약이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이런건 어떻게 먹어야하는지 먹어본적이 없거든요. 보통 알약이나 캡슐로된 약을 먹게되죠. 처음에는 그냥 물이랑 먹으면 쭉 넘어가겠지 했는데 그것도 아닙니다. 그냥 약을 털어넣고 물을 마시면, 약이 입안 곳곳에 까끌까끌하게 남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물에 녹여서 먹어보려고했는데, 찬물에는 정말 녹지를 않습니다. 보시면 물을 다 마셨는데도 거의 녹지않은 과립제가 보입니다. 이걸 또 그냥 삼키면 알갱이가 입속 곳곳에 남아있어서 여간 불편한게아닙니다. 찬물이랑은 섭취하기 힘든거같습니다. 그나마 뜨거운물을 부어.. 2020. 10. 31.
활착유목 추가 및 환장 사료와 박테리아제 에코박터맥스 후기(블러디메리 수조) 우선 유목 추가소식이다. 기존에 부세랑 나나 활착유목을 놔뒀고, 구석에 타누키모를 뭉쳐놨는데, 보는데 자꾸만 허전해보여서 유목을 하나 더 들이기로했다. 유목은 적당한 크기와 튀지않는 적당한 모양으로 와서 활착을 했다. 유목사이 공간이있어서 크게 두촉은 그냥 본드를 안쓰고 끼워서 자연활착시키고 나머지는 본드로 붙인다음 물에 잠시 넣어서 혹시모를 독성을 빼준다. 새롭게 활착시킨 나나의 종류는 나나 콘젠시스와 작은 크기의 골든나나다. 콘젠시스는 약간 길쭉한게 수조분위기에 큰 전환을 가져올 것 같고, 골든나나 그냥 그냥 잘못산거같다. 상태는 보통인데 잎이 작아서 풍성한 느낌이 전혀없다. 아무튼 우리집에는 이름 까먹은 부세2종이랑 나나3종이 같이 살게될 예정 최근에 초기 물잡이때 박테리아제를 미처 사지못해서 고민.. 2020. 10. 31.
재 출시된 버거킹 BLT 뉴올리언스치킨버거 진지 후기 (Feat. 코코넛쉬림프, 쉐이킹프라이)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오늘은 버거킹에서 재출시된 BLT 뉴올리언스치킨버거를 먹어봤는데요. 이 메뉴는 지난 2020년 4월 경 갑자기 요상한 이름의 디아블로킹치킨버거(분쇄육버거..)인가..가 등장하면서 판매중단되었다가 해당 메뉴가 사라지며 리뉴얼되어 재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실 서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원래 뉴올리언스버거는 와퍼와 견주어도 전혀 꿇리지않는 포만감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매콤해서 저도 즐겨찾았던 메뉴였는데요. 어느순간 사라져서 다른 버거로 바뀌었나하고 먹어봤는데, 현재 파는 킹치킨버거와 같이 모두 분쇄육 패티더군요... 아무튼 후기 시작합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BTL 뉴올리언스치킨버거와 코코넛쉬림프, 버거킹의 양념감자 쉐이킹프라이를 동시에 살펴보겠습니다. 탄산음료는 저의 최애 탄산수.. 2020. 10. 30.
와치독스 리전(Watch dogs : Legion) 플레이 진지 후기!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드디어 와치독스 리전이 오픈했네요. 와치독스 리전은 제가 또 손꼽아 기다리던 게임 중 하나인데요. 이 와치독스 신작소식을 듣고 좋은컴퓨터를 맞추겠다는 생각까지 했었고, 실제로 구매도 했었죠. 물론 사이버펑크 때문이기도 하지만, 실제로 처음에는 이 와치독스 리전을 플레이하기 위해 고려한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와치독스 리전의 분위기는 전작의 픽셀디자인을 이용한 아기자기한 해커디자인이 지배적이었는데요. 메인 화면부터 약간 다른느낌을 풍겼습니다. 약간... 유비소프트의 디비전같은 느낌이랄까요. RTX 그래픽카드가 나온 이후 출시된 와치독스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와치독스 리전은 영국의 도시 런던을 배경으로 하고있습니다. 이 런던이라는 배경은 어쌔신크리드의 예전작품인 신디케이트에서.. 2020. 10. 29.
블러디메리 추가입양 + 블러디메리 영상 하나 제작함 ㅋㅋ 드디어 발색제대로된 블러디메리로 꽉꽉 채웠다. 대략 35수 정도 되는듯 추가로 10마리 입양했는데 다 퀄이 좋아서 더 이상 방황 안해도될거같다. 개인분양이 보통 믿을만해서 개인분양에 크게 당한 이후로... 결국 영상까지 제작하고 말았다. 연습삼아서 만들었다. 발색빠진 블러디메리가 블러디메리인가... 아니다. 그것은 체리새우다. 아무튼 진한애들만 있어서 다행이다. 같이 왔던 식충수초(?) 타누키모는 듣던대로 폭번중이고.. 유목은 녹지않고 잘 살고있다. 소니 RX100은 참 좋은 카메라인데 접사가 안되는게 단점인듯.. 그래도 최대 줌 땡겨서 이정도 화질이면 폰카보다 낫다.. 그래도 부세가 죽지않고 잘 버텨줘서 수초값은 많이 아꼈다.. 부세가 진또배기인듯 어제 분양받은 붕어마름(마츠모)도 좀 심어놨는데 이놈들.. 2020. 10. 28.
사이버펑크 2077 발매가 12월 10일로 또 연기되었습니다. 지난 발매연기사태로 유저들의 신뢰를 잃었던 CD PROJEKT RED의 사이버펑크 2077가 또 기습적으로 트위터를 통해 자사 게임의 발매연기 사실을 알렸습니다.. 발매시기에 맞추어 컴퓨터를 맞추기위해 RTX3080을 열정적으로 구하고있던 열혈팬들을 또 실망시켰군요. 스팀페이지에는 이미 새로운 출시일인 2020년 12월 10일 출시로 변경되어 나오고있고, 기존의 출시일이었던 11월 19일은 2시간만에 대부분 수정 또는 편집되었지만.. 여전히 기억될정도로 많은 팬들이 기다려온 날입니다. 또한 출시일이 다가오자 영화 존윅의 주인공 키아누리브스 형님까지 섭외해 광고를 진행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아쉬운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구글에는 아직 수정하지 못한 11월 19일이라는 출시일 설명과 지난번에 연기했던 공지까.. 2020. 10. 28.
블러디메리(블러드메리) 새우 추가 입양~ 첫번째 입양한애들은 좀 발색이 올라오는거같은데 두번째 20마리가량 받은애들 발색이 상대적으로 너무떨어지는거같아서 괜찮은 수족관에서 추가로 분양을 받았다. 키우새우라는 네이버몰에서 구입한것인데.. 그랑블루?? 라는 분이 운영하시는 수족관인가보다 오프라인 매장은 없는데, 실개체사진이 괜찮아보여서 구매했더니.. 물생활 15년중 가장 친절한 문자응대와 강선별된듯한 개체를 받아서 기분이 너무좋다. 보통 업체이름은 잘 쓰지않는데.. 이곳은 너무 친절해서^^; 아무튼 분양받아보니까 배송받자마자부터 색이 아주 찐하고 피색깔인게 진짜 블러디메리라는 느낌이 딱 옴... 기존에 분양받았던 놈들은 분양한분께서 탈락개체를 판거같은데... 그럼 싸게팔던가.. 차라리 이곳을 알았으면 20마리만 여기서 구매했으면 딱 맞았을거같은데 .. 2020. 10. 21.
블러드메리 30마리정도 입양~~! 드디어 뭘키울까하다가 구피밥까지 샀는데 결국 새우로 결정... 백탁이 왔다가 사라졌는데, 약간 백탁끼가 있긴 한거같다. 사진상으로 유난히 티나고 실제로는 크게 있지는 않은듯 소일은 일반 컴팩트소일에 사은품으로온 네오 프리미엄 블랙 사용함 스펀지 여과기는 리글라스 껀데 처음에 쿨럭대서 빡쳤는데 좀 놔두니까 쿨럭대는게 사라졌다. 근데 초기소음면에서 테트라쪽이 조금 더 나은듯.. 테트라도 시간이 지나면 안쪽에서 기포소리가 나는 단점이 있긴하지만.. 일단 블러드메리(블러디메리)라는 붉은빛이나는 생이새우류를 분양받았는데 마리당 가격이 1500정도로 퀄 괜찮은 CRS 1마리 가격과 맞먹었다. 이 가격이면 역시 CRS 아닌가 했지만.. 역시 CRS 보다는 생이류가 키우기 쉽기 때문에 과거 체리새우를 키우던 추억을 되.. 2020. 10. 17.
만 2살 고슴도치 일기 고슴도치는 여전히 잘 크고있다. 요즘 자기 방이생겨서... 너무좋아하는듯. 물론 공간은 침대위일부로 한정되어있다. 요즘엔 침대에서 점프에서 방바닥으로 자꾸 내려가기를 반복하는데 나이가 나이인지라 호기심이 왕성한건 당연할지도.. 똥오줌만 가린다면 모든 방에 오픈시켜주고싶지만 이놈이 침대에 내려오면 온 방구석에 똥이 나뒹구는 상태라 절대 풀어둘 수가 없다. 침대에서 내려오면 바구니에서 하룻밤을 묵고 내가 꺼내주는데 가시를 세워서 만질수도없다.. 어르고 달래서 다시 집안에 넣어놨는데 건강하긴 건강한 모양이다. 2020. 10.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