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돼지고기 김치찌개 진지 리뷰~!

2021. 1. 14. 15:45Place & Food Story/음식

 

안녕하세요. 아이텔입니다. 오늘은 오뚜기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먹어보고 리뷰를 남겨요!! 날씨가 추웠어서 많은 찌개와 국류를 구매했었는데, 유독 저렴한 제품이 눈에 띄더라고요.

 

 

온라인배송 기준으로 한개에 2천원 미만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몇개를 구매해봤는데요... 용량은 280g으로 적은편입니다. 딱 1인분 기준이라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

 

 

묵은지 22%와 돼지고기 9%로 건더기는 나쁘지않아보이는데요. 어차피 안넣을 감미료를 3무로 분류해놓았네요. 실온보관이 가능한 레토르트 식품입니다.

 

 

후면의 제품소개에서는 국산돼지고기와 묵은지, 두부를 가득 넣어 정성스럽게 끓였다고하고, 냄비조리와 전자렌지 조리방법이 있습니다. 냄비 조리시에는 제품을 냄비에 담아 끓이라고하는데, 사실 아래 *표시 처럼 파우치째 끓는물에 넣는게 설거지도 안하고 더 편하겠죠.

 

 

원재료명을 보면 국산 배추를 사용한 묵은지를 이용했으며, 두부는 외국산(중국산 추정)이고.. 돼지고기는 국산이네요. 이외 재료들은 김치찌개에 들어갈만한 것들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칼로리는 135kcal이고 나트륨은 권장량의 68%로 가공식품 중에서는 평범하네요.

 

 

제품을 종이용기에 담은 모습입니다. 일단 첫 인상은 그냥 김치찌개 였어요. 특이점은 고기김치찌개 답게 기름기가 꽤 있었다는 점..

 

 

생각보다는 고기가 덩어리째 몇조각 들어있었고, 두부도 한입크기의 몇조각이 들어있어서 가격치고는 건더기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어차피 양자체가 단독으로 먹기보다는 다른 반찬에 곁들여먹는 수준으로 들어있기 때문에 다른 반찬이랑 같이 먹었을때 밸런스가 괜찮을거 같아요. 

 

그런데 국물맛은 조금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묵은지를 사용했다고하는데 김치찌개 특유의 칼칼한 맛이 좀 부족한거 같아요. 최근에 비비고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먹어서 그런지 굉장히 싱거운 맛이 났습니다. 김치의 신맛이 적게 느껴지고 고추장찌개 같은 맛이 느껴졌어요. 한마디로 순한맛이 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신맛이 가득한 김치찌개를 기대하시면 다소 실망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2천원 미만의 김치찌개 치고는 양과 건더기의 구성이 충실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김치도 많은 양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오뚜기의 가성비를 다시한번 실감하게되네요. 저는 다소 부족한 얼큰하고 신맛을 이유로 재구매는 하지않을 예정입니다. 단독으로 밥을 먹기에는 애매한 양이기 때문에 다른 꼭 다른 반찬과 곁들여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