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모바일 게임

제 4부 월드오브다크니스 50레벨 달성 기념 공략(레벨업 공략, 템맞추기공략)

by 유스위스 2014. 7. 27.

반응형

스마트폰 횡스크롤 액션 RPG 월드오브다크니스 플레이 리뷰 1부 게임의 개요

제 2부 필수기능 공략     

제 3부 강화와 아이템획득               

제 4부 레벨업 공략 템맞추기공략   

제 5부 중급이상 공략( 수정, 신화템, 합성)
제 6부 퍼펙트클리어달성법과 여러개의 마을들

제 7부 월드오브다크니스 공략 올바른 자동사냥의 고찰과 합성확률을 대폭올려주는 룬에 대하여

제 8부 월드오브다크니스 고레벨 합성 공략 및 후기

월드오브다크니스 공략 제 9부 지옥 던전에 대하여

제 10부 월드오브다크니스 100레벨 달성..100제 80제 신화장비 합성 후기

 

 

 

 

드디어 50레벨을 달성했습니다. 현재 70레벨에 근접한 유저분들이 있는걸보면.. 저는 라이트유저일뿐이죠.

하지만 50레벨만 찍어도 100위안에 들정도로 적은 레벨은 아니고, 이 게임은 사실 메인퀘스트랑 오토만 돌려놓으면

레벨은 정말.. 순식간에 올라갑니다. 물론 만렙이 200까지이기때문에 이 속도로 가다가 100렙조금 넘어가면 힘들어지겠죠.

돈은 얼마나 투자했냐고요? 처음에 게임값으로 그냥 5000원 결제하고 그 이후로는 결제 한번도안했습니다.

업데이트오류로 수정 500개정도 뿌리고, 각종이벤트로 몇백씩 더 받은걸로 날개사고.. 도박 몇번하니까 수정도 금방 없네요..

 

일단 수정의 개념부터 알아봅시다. 월드오브다크니스에서 수정은 일반수정과 귀속수정으로 나뉩니다.

일반 수정은 충전이나 운영자 특별이벤트등으로 받을수있고, 귀속수정은 게임내시스템에서 충분한 양을 확보할수있습니다.

특히 귀속수정은 레벨달성이나 일일접속보상으로도 획득할수있습니다.

 

둘의 차이점은 경매장에서 사용가능 여부입니다. 둘다 동일하게 캐쉬템을 구매할수있지만, 경매장에서 다른사람이 올린 아이템을 살때에는

귀속수정은 사용불가입니다. 만약 무과금시에는 경매장이용이 불가능하다고 보면되겠죠.

귀속수정은 사냥중 나오는 아이템을 경매장에 팔아서 얻을수도있습니다. 이 게임의 경매장은 오직 수정으로만 아이템을 사고팔수있으며, 경매장에서 산 아이템은

반드시 귀속됩니다. 되팔기가 안되는거죠. 상당히 불합리하게 보일수도있겠습니다..

 

게임내에서도 무과금 무과금하는데.. 사실 이 게임은 과금안해도 어느정도 강합니다. 오토만 잘돌리고 메인퀘만 따라가도 돈과 경험치는 들어옵니다.

 

이번 공략에서는 레벨업을 다루는데, 사실 별거없습니다.

 

 

 

1. 레벨업 공략

 

 

첫번째로 메인퀘스트를 따라가세요.

두번째로 게임을 할수없을때 오토를 돌리세요.

 

 

 

 

메인퀘스트는 막대한 경험치와 골드를 주기때문에 메인퀘스트만 따라가도 레벨업을 엄청빠릅니다.

그리고 오토를 돌릴때는 일반이 아니라 악몽에서 돌리세요. 악몽은 경험치를 더 주고, 좋은 아이템 획득확률도 높습니다.

따라서 좋은 아이템이 나오면 경매장에 팔아서 귀속수정도 벌고하는거죠.

오토는 수정이 마찬가지로 필요한데.. 아마 각종퀘스트를 잘 깨시면 초반 오토는 걱정없을거고, 나중에는 경매장에 아이템을 팔아서 번

귀속수정을 이용해 오토시간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토는 1시간에 30수정입니다.

 

팁 하나 드리자면 경매장에는 전설템만 올리시고, 가격은 30이하면 30~40

40레벨제 이상이면 50~100정도에 올리시면좋습니다.

 

 

 

 

 

다음으로 스킬입니다. 월드오브다크니스의 스킬슬롯은 4개입니다. 그런데도 액티브스킬은 상당히 많죠..

그래서 스킬레벨을 올려야하는데.. 문제는 스킬레벨도 강화수치만큼 고강을 추구한다는 점입니다.

그 많은 액티브스킬을 모두 레벨업할때마다 올려주기에는 돈도 부족하고, 스킬고강시에는 스킬북이 필요한데, 스킬북도 그렇게

대량으로 드랍되는 템이 아닙니다. 그래서 스킬의 경우 자신이 사용하는 딱 4가지 스킬을 정한후에 그 스킬만 집중적으로 올려주면되겠습니다.

 

또한 패시브스킬도 물량이 장난이 아닌데.. 이왕이면 다 올려주는게 좋지만 또 다 고강할수도없습니다.

현질을 하지않는 이상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주요스킬위주로 패시브스킬도 찍어주시면 됩니다.

 

주요스킬은 일단 공통적인 체력과 법사는 지능, 전사는 힘, 자객은 민첩입니다.

 

 

 

 

2. 템맞추기 공략

 

 

아이템을 맞출때는 일단 한번에 레벨이 되면 맞추기는 힘듭니다. 과금을해야만 그렇게할수있죠.

그리고 아직 레벨업이 빨라서 고렙템으로 계속 맞춰주는건 어렵죠. 따라서 레벨이 올라감에따라

너무 저레벨 장비부터 점점 바꿔주면됩니다. 그리고 아이템은 최소 전설템으로 맞추셔야합니다.

 

 

 

 

이 게임은 아이템등급에따라 데미지나 방어력등의 옵션이 차이가 많이나기때문에 전설이하로

강화하기는 좀 그렇죠. 그리고 이 게임은 지난 공략에서 설명한 전수라는 기능이 있어서 사용하던 장비의 강화수치를

어느정도 수정만 있으면 옮길수가있죠.

 

따라서 전설템을 쓰다가 좋은전설템은 얻거나 사게되면, 거기서 강화수치만 옮겨주면 됩니다. 지금 차고있는 장비밖에 대안이

없다고해도 일단 지금 아이템에 많이 강화를 발라두면 나중에 얻을 장비에 이식이 가능하기때문에 부담이 없다는거죠

 

아이템은 좋은템이 나올경우 계속 전수를 이용해서 옮겨주시면됩니다.

 

문제는 상당히 고강인데도 불구하고 레벨이 올라감에따라 힘이부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건 다른게임에 비해서 고강이라는거지 이 게임은 일단 20~30강은 기본으로 깔고들어가는 강화시스템이기때문에 그렇습니다.

돈이 벌리게되면 반드시 강화에 투자를 해서 지속적으로 올려놓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전설 아이템과 신화아이템은 일일퀘와 업적등을 통해얻은 신화의 돌이나.. 전설의 돌로 교환을 할수있습니다.

이들 돌을 사용한 아이템 교환은 각각의 부위를 선택이 가능하기때문에 많이 모으면 신화무기도 획득할수있죠.

하지만 문제는 이들 가격이 수정으로도 매우 비싸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날이 지나감에따라서 퀘스트를 통해 모이는 이들 아이템을 활용해 고렙의 신화아이템과 전설아이템을 노릴수있습니다.

 

 

이번공략의 요점은 기본적인 레벨업에 관한 사항이었습니다. 궁금하신부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질문은 명확하게 해주셔야 답변을 드릴수가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