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89

고사양 PC 구매기 및 벤치마크 (Feat. i7-10700k, Rtx 2070 super) 드디어 나도 고사양 데스크톱이라는걸 구매해봤다.. 지금이야 개똥사양이지만 당시에는 비교적 괜찮았던 에일리언 vs 프레데터라는 게임을 하고싶었지만.. 당시 데스크톱의 사양때문에 플레이하지못하고 절망한 적이 있었던 기억이 있었다. 이번에 맞춘 PC의 사양은... 무려 인텔 10세대 최신 i7 cpu에 전작 그래픽카드중 넘버원이었던 GTX 1080ti와 견줄만한 그래픽카드 수준이다. 이름하여 i7-10700k, Rtx 2070 super다. 구매는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그냥 빨리받고싶어서 큰 곳에서 주문했다. 용산이 가까워서 퀵으로 만원을 내고 오후에 주문하고 다음날 오후에 받았다. 개인적으로 저번에는 다나와에서 구매를 했었지만, 다나와든 어디든 업자분들이 먹고살아야하기때문에 마진에 큰 차이는 없는듯... 적당.. 2020. 8. 27.
라플라스m 귀검사 가이드(성자5) 1. 귀검사 특징 피해감소 30% 및 방어막 생성이 4초텀을 두고 발생하기 때문에 강한 한방에 버티는 능력이 있어서 패턴을 파악할 수 있는 보스들의 강한 한방에 대비해서 준탱역할을 할 수 있는 클래스. 피흡 20퍼증 스킬(청룡의일격)도 거의 상시 발동이라 던전 솔로 플레이도 가능. 피해감소 및 방어막 생성과 더불어 기본 15%+ 각성(풀강) 15%의 방무 증가 스킬(드래곤강림)이 있어서 방어력이 높은 보스상대로 성능이좋음 2. 스킬트리 pve - 청룡의 일격, 일섬(각성첫번째), 드래곤강림, 제비반환 귀검사의 발도술은 부가효과로 약점을 간파하면 500% 데미지증가 스킬이면서 쿨도 짧아 강력한 스킬이지만, 이동형스킬이라 컨트롤에따라 딜로스가 있으므로 pve에서는 사용하기 까다로움. 게다가 청룡의 일격은 흡.. 2020. 8. 24.
대신 현미곤약밥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아이텔카이트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식인 곤약밥을 리뷰하려고합니다.. 저는 요즘 식이조절을 하고있거든요. 우리나라의 주식인 밥을 먹지않고서는 버틸 수 없기에 현미곤약밥이라는 인스턴트 밥을 구매해보았습니다. 우선 현미곤약밥의 현실을 보자면... 생각보다는 인스턴트형태의 곤약밥이 몇개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는 햇반이나 오뚜기밥형태의 제품은 대신물산에서 생산하는 현미곤약밥 정도... 타사제품이 있지만 용기가없어서 편의성이 떨어지고 용량이 작더군요. 이거 메이저 식품기업에서 손대면 엄청나게 수익창출할 아이템인거 같은데 사실상 현미곤약밥이 독과점형태라서 가격이... 박스로 온라인 구매시 무려한개에 2천원 꼴입니다.. 일반적으로 인스턴트밥이 700원인것을 감안하면 두배이상 비싸죠. 하지만 지금 말.. 2020. 8. 19.
고슴도치가 만 2살이 다 되어간다. 어느덧 분양받아왔던 고슴도치가 두살이 다 되어간다. 2018년 11월에 분양받았고, 한달정도 된 아이었으니까 10월 초 정도가 2주년 기념일이다. 요즘엔 동생이 방을 비워서 침대위에 올려놓고 키우고있다. 귀찮음때문에 위 사진과 같이 확장을 해주는 경우는 매우 적지만, 그리고 밥도 주기 매우 귀찮지만, 그래도 꾸준히 주고있어서 잘 살고있다. 병치레로 4년정도 살면 죽는 고슴도치의 특성상 이제 성숙한 어른정도의 나이가 되었다. 어른이 되다보니까 확실히 변냄새와 오줌냄새가 지독하다. 그리고 변이 딱딱하지않고 수분이 많아서 이곳저곳 묻어나는게 치우는데있어서 보통일이 아니다... 정말로 사람 육아하는 것만큼 귀찮아졌다. 나의 철저한 식이요법 덕분에 녀석은 비교적 날씬한 체형을 가지고있다. 가끔 간헐적 단식...;.. 2020. 8. 18.
리얼 그래놀라 시리얼 솔직 후기~! 오늘 리뷰해볼 음식은 바로 씨리얼계의 웰빙이라 불리우는 그래놀라 제품이다. 그래놀라하면 왠지 살짝은 고급스러운 단어라 일반 시리얼인 콘푸로스트 계열이나 첵스초코 등과는 차별화되어있는듯 한데, 나도 안먹어봤다가 이번에 먹으면서 후기를 남긴다. 가격은 인터넷과 마트할인 기준 봉지당 5천원이며, 용량은 400g이다. 일반적으로 먹는 시리얼인 콘푸로스트가 600g의 용량을 가지고 절반정도의 가격... 리얼 그래놀라가 용량대비 두배 더 가격이높다. 포장자체는 꽤나 고급스러운 블랙에 황금색 텍스트로 마무리를 했다. 들어있는 과일칩으로는 바나나, 사과, 크랜베리, 딸기. 건포도가 들어있다고한다. 포장지에 우유에 말아놓은 모습이 보인다, 후면을 보면 그래놀라에 대한 설명이있는데, 곡물을 오븐에서 바삭하게 구웠다고한다... 2020. 8. 17.
몬스터헌터월드 아이스본 마스터랭크 맘타로트 및 알바트리온 수렵 지난번 무페토지바를 플레이했었는데 기간이 끝났다. 다행히 필요한 무기인 무페토 폭파 태도와 무페토 물속성 라이트보우건은 얻어서 만족스럽다. 무페토를 열심히 깨서 무기를 강화하고 물라보로 알바트리온 도전!! 하지만 속성 공격을 해야하는 알바트리온이지만, 나는 간단히 철갑으로 깨보려고 시도를 했다. 하지만 시작하자마자 캠프도 안들르고 바로 놈의 코앞에 서있는 바람에 도핑하기조차 쉽지않은 상황.. 게다가 알바트리온은 사실상 끝판왕 몹 답게 모든 속성의 무기와 잡기공격, 다양한 패턴을 가지고 있어서 까다로운 몬스터다. 짜증나는건 일반 몹을 잡을때도 탄이 부족해서 탄수급을 해야하는 철갑라보 특성상 귀환옥 사용불가라는 패널티는 엄청난 지옥.. 무지막지한 패턴을 간단히 피해주고 모든 철갑탄을 쉴새없이 꽂아야 녀석을 .. 2020. 8. 16.
몬스터헌터월드 아이스본 무페토 잡아본 후기. 몬스터헌터월드가 나온지도 꽤 되었고.. 아이스본도 올 초에 나왔지만 어느정도 안정세를 찾은 모양이다. 나는 라잔나오고나서 얼마 안있다가 잠시 접었는데, 아이스본에서 신규몹들이 잇따라 나오면서 다시 플레이해보았다. 어느덧 2년차인 몬스터헌터월드... 처음 출시할때 얼마나 설렜는지 다른 몬스터들도 새롭게 추가되었지만, 무페토는 4인파티로 클리어하는 초대형몬스터이므로 먼저 플레이해보았다. 무페토-지바는 몬스터헌터월드 본작에서 최종보스로 등장한 제노-지바의 최종 성체이다. 무페토 지바를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해당 이벤트가 오픈되어있어야하며, 파티시스템이 아주 나쁜 몬스터헌터 월드에서 집회소라는 곳을 찾아들어가야한다. 일반적으로는 찾기어렵고, 몬스터헌터인벤이나 몬스터헌터월드를 방송하는분들의 무페토 집회소에 집회소 .. 2020. 8. 12.
다이어트 실패하는 근본적인 이유와 해결책 다이어트를 실패하는데는 많은 이유가 있지만, 결국 한가지에 의해 실패한다. 바로 식욕과 식탐이다. 우리는 당연히 고열량의 음식 등을 먹고난뒤 현자타임등을 이유로 다이어트를 시작하지만, 우리는 고열량음식을 먹은 이후이므로 당연히 그 결심을 시작할때는 배가 충분히 불렀을때다. 다시말해, 사람이란 화장실을 들어갈때와 나왔을때 다른 동물이기 때문에 배부를 때는 당연히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믿는다. 하지만, 다이어트라는 것은 식이조절이 가장 최우선목표인데, 여러분이 치킨을 먹고난뒤에는 당연히 배가 고프지않아서 눈앞에 먹고싶던 세상의 만가지음식이 차려져있어도 집어먹을 수 없는 상태일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하루에 3번 아침, 점심, 저녁 중 한끼만 걸러도 우리몸은 음식을 달라고 난리친다. 그래서 네이버 지식인 등에.. 2020. 8. 11.
전등에서 바퀴벌레가 출현하다 최근 한달간 엄청난 일을 겪어서 이렇게 포스팅해본다. 거주한지도 오래됐고, 아파트가 낡아가면서 서서히 15년전 어릴때의 악몽이 재현되고 있는 와중에 드디어 세상에 이런일이 급의 일이 터지고 말았다. (혐오사진없음) 블로그 더러워지는거 싫어서 일부러 바퀴의 모습을 싣지는 않았는데, 바로 주방의 전등커버에 바퀴벌레가 출몰 ㄷㄷ;; 길쭉한 모습에 완전밀폐형으로 되어있는 전등커버인데.. 여기에 처음에는 바퀴색깔을 가진 희미한 정지물체가 하나가 있었다. 플라스틱의 무늬때문에 흐릿하게 보였었는데, 누가 등커버를 열어서 물엿을 부은게 아니면 그런게 있을리 만무했지만.. 난 정말로 설마했다. 얼마전 사실 동생결혼 상견례를 마치고 당일 새벽에 방안의 이 등커버에도 바퀴벌레가 존재해서 진짜 그 날은 멘탈이 붕괴되었었는데... 2020. 8. 8.